Game FX/레퍼런스

[3월 3주차] 게임 이펙트 레퍼런스

해다라 2024. 3. 26. 18:40

뭘까요 왜 이거 올리기 시작한지 벌써 한 달이 넘었을까요

3월 3주로부터 며칠이 지나긴 했지만 오늘도 돌아온 메이지박스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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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전기 속성 더 볼 필요가 있다고 느껴서 가져오게 된 레퍼런스
  2. 잔상을 까만색으로 주고, 메인 컬러 보라색으로 준 게 되게 심플하면서도 간지(?)나는 것 같다. 검기가 휘몰아친다는 느낌을 되게 잘 준듯(태풍 휘몰아치는 느낌이 듦)
  3. 초반에 검을 휘두를 때 검기 부분에 화면이 일그러지는 연출이 나타날 때가 있다.
  4. 중간에 캐릭터가 없어졌다가 바닥으로 내리찍으면서 나타나는 부분이 있다. 연출로 참고하면 좋을듯.

 

2

  1. 그냥 봤을 땐 빨라서 눈치 못챘는데 차징 후 용이 나간다. 간지나
  2. 투사체 잔상 중에 오로라라고 해야될까 아래 스샷 찍어둔 부분이 특이하다고 느껴져서 가져왔다.
  3. 컨셉인지는 모르겠지만 진행되는 게 많은 느낌. 위에 깔끔한 느낌이 들었던 전기 검기와는 반대되는 느낌이다.
  4. 근데 컨셉 자체가 흑마법/혈마법 느낌이 나서 의도한 것 같다.

 

 

3

  1. 처음 차징할 때 이펙트가 이뻐서 들고왔다.
  2. 차징할 때 중앙에 십자가 모양 이펙트가 빠르게 번쩍인다 (하얀색/어두운색으로 2~3번 정도 반복해서 나타남)
  3. 목표물 타격하는 순간에 파란계열의 터지는 이펙트가 나온다. 이것 덕분에 타격감이 더 사는듯?

 

4

  1. 이런 사이버/홀로그램 느낌나는 이펙트는 별로 없어서 가져왔다. 특히나 이런 큐브 형태는 더더욱...
  2. 큐브가 터질 때 화면 왜곡 효과도 같이 들어간다.
  3. 발사체 자체는 사이즈가 조금 더 작았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. 아니면 작았다가 다시 기본 사이즈로 돌아온다든지 하는 식으로...

 

5

  1. 유리가 깨지는(차원이 깨지는) 부분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서 가져왔다. 타격 시 깨지는 듯한 효과가 나옴.
  2. 레퍼런스를 보다가 느끼는 건데, 타격감을 살리기 위해 타격하는 찰나의 순간 (1~2프레임)정도는 메인컬러와 다른 색의 타격 이펙트를 사용하는 것 같다. 그래서 이 레퍼런스에서도 메인컬러는 보라색이지만, 타격 순간에는 노란색/파란색 타격 이펙트가 뜬다.

 

 

 

 


 

해당 글은 레퍼런스 기록 및 (보는 눈을 기르기 위해) 약간의 분석을 가미한 글로,

작업물에 대한 그 어떠한 폄하의 뜻이 없음을 밝힙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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